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공항 터미널 T1 T2 항공사 총정리 수정 (feat. 캐세이퍼시픽, 아시아나)

인천공항 T2에서 시외버스 탑승하기 ? 다른 곳에서는 승차 불가 ?! 

베트남으로 가기 전, 외화 환전도 해야하고 겨울이다 보니 패딩을 맡겨야하는데 항공사별로 옷 맡겨주는 곳이 다르다고 합니다. 검색을 해도 잘 나와있지 않아서 내일 직접 공항에 가서 알아보고 자세하게 글을 남겨야겠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T2가 막 생기기 시작했을 때, 대형항공사들은 다 T2 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메이저 항공사들은 다 T2로 옮겨간다고도 했고 저는 보통 T2에서 비행기를 탔었기 때문에 캐세이도 나름 꽤 큰 항공사기도 하고 당연히 T2에서 탄다고 생각하고 고향으로 돌아올 때 T2 터미널에서 타는 시외버스를 예매하려고 봤는데 웬걸. T2터미널에서만 탑승이 가능하고 T1 이나 다른 곳에서는 승차가 불가능하다고 해서 인천공항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았습니다.

 

터미널 별 취항사

https://www.airport.kr/ap_cnt/ko/svc/terinfo/terinfo.do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히 정확하게 두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T1

라오항공

로얄브루나이항공

루프트한자

말레이시아 항공

몽골 항공

미얀마국제항공 

뱀부 항공(베트남에서 종종 보이는 저가 항공사. 하노이에서 취항 꽤 하는 것 같더라고요)

산동 항공

스카이 앙코르 항공

심천항공,

에어 뉴질랜드,

에어 아스타나

에어 마카오

에어부산

에어인디아 리미티드

에티오피아항공

에티하드항공

우즈베티스탄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젯스타

중국국제항공

카타르항공

캐나다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타이거에어타이완

타이항공

터키항공

폴란드항공

핀에어

필리핀에어아시아

필리핀항공

하와이안항공

홍콩항공 

 

대형 항공사들도 많이 있지만 저가 항공사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카타르, 타이, 터키, 폴란드, 핀에어, 에어부산, 루프트한자, 캐세이퍼시픽 이렇게 몇 번 이용했던 항공사들이 눈에 익어서 반갑네요. T2보다도 터미널 1 T1이 아무래도 규모도 더 크고 유동인구도 더 많아서 먹을 거도 더 많고 더 크고 대신 약간 좀 더 낡은거 ..? 덜 조용한거 ..? 여행 가는 분위기는 T1이 더 내기 좋았습니다. 

비행기 탑승시에 저가 비행사들은 비행기 타기 전에 셔틀 타고.. 짐 이고지고 기다리고.. 다 같이 움직여야하고 이런 게 꽤 불편하긴 하죠.?

그 점빼고는 여행 분위기 낙낙하게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여행 잘 다녀오시고. 혼동해서 버스타거나 환전소 찾아가지 말기!

 

인천공항 터미널 1 T1

탑승동과 터미널 두개로 나뉘어져있는데 탑승동은 그냥 탑승만 한다는 소리인지.. 직원 친구에게 전화해서 물어봐야겠어요. 

탑승동은 탑승만 하는 거고 (셔틀 버스 타고 이동! )

터미널이 있다는 건 공항에서 바로 탈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공항가서 직접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