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구글애드센스]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이러한 페이지는 색인이 생성되지 않거나 Google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발단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1주일이 지난 후 Google Search Console Team에서  메일이 하나 왔다.  평소라면 2일 뒤에 왔겠지만 신청한 지 1주일이나 지난 후에 오길래 이번에는

"애드센스 고시"에 성공했나보다 했다. 새로운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다고 구글애드센스 통과시켜준다는 말이 없다~~~!! (나 울어 !) 나말고도 다른 분들도 이런 고통을 겪는 사람이 한두명쯤은 있을 거 같아서 문제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문제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도대체 뭘까 ? 다행스럽게도 나는 1개 페이지만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들어가서 보니, https://voyage-vie.tistory.com/?page=1 주소로 에러가 떴는데 별거 없다. 

해결 방법 

구글색인생성요청

(색인 생성 요청됨 이 부분이 원래는 " 색인 생성 요청 ")

 

"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음 색인이 생성되고 표준으로 선택되면 모든 관련 개선사항과 함께 Google 검색결과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카테고리에서 우측 하단에 보면 "페이지 색인 생성 요청하기"가 있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색인 생성 요청되었다는 팝업이 뜨면 완료된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결론

쫄지 말자. 구글 애드고시라고도 하니까 계속해서 도전해보아요 우리 

요약 

메일 하단에 파란 버튼으로 된 '메일 색인 생성 문제 해결하기' 를 눌러서 구글서치콘솔페이지로 이동한 후

URL 구글에 등록할 수 있음 박스 우측 하단에 "색인생성요청하기" 버튼을 눌르면 된다. 끗.